• 북마크
  • 접속자 4
  • FAQ
  • 1:1문의
  • 새글

Q&A


일러스트 한글입력 불가

989 2016.12.17 04:03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

왜 안되는 걸까요?

ㅜㅜ
0
좋아요!
댓글목록

fiancee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다른 모든 프로그램에서는 한글 입력에 문제가 없으나, 유독 일러스트레이터에서만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보아 OS 차원의 문제라기보다는 일러스트레이터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지금 해보신 방법들은 OS 차원에서의 조치이므로, 일단 일러스트레이터에 관한 조치도 취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환경설정 파일 삭제(아래의 두 방법 모두 일러스트레이터를 종료한 상태에서 진행해야 함)

1. 단축키를 통한 방법
Alt+Ctrol+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하면, 환경설정 파일 삭제를 묻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확인, 승인 등의 버튼을 클릭하여 환경설정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환경설정 파일의 초기화를 진행한 이후에 한글 입력 문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환경설정 파일 직접 삭제
하드디스크를 연 후에 다음의 경로를 따라 AIPrefs 파일을 찾아 삭제를 한 후에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하여 한글 입력 문제를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사용자명>\AppData\Roaming\Adobe\Adobe Illustrator CS6 Settings\en_US*\AIPrefs

단, CS 버전에 따라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나, 아마도 크게 다르진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위의 경로에서 언급한 폴더 등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으로 들어가 보기 탭을 클릭한 후에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한글 입력과 관련한 OS 차원에서 일반적인 조치들을 다시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1. Shift+alt+오른쪽 마우스 클릭 외에도 shift+Control+한/영키, alt+shift+0, 또는 Ctrl+shift+0을 이용한다는 내용이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단, 제가 직접 해본 것이 아니어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지는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2. 한글 입력 모듈 및 서비스 관련 조치
아래의 링크된 웹 페이지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해 보세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kb/2606504

그럼, 지금 겪고 계신 문제가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현수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노훈님^^ 답변 상세히 남겨주셨는데 저렇게 해봤지만 안타깝게도 안되내요ㅜㅜ 제가 사용하는게 설치용이 아니라, USB메모리에 담고 다니면서 어디서나 쓸수있는 포터블용이거든요. 설치용으로 새로 설치했더니 정상적으로 한글입력은 일단 가능해지긴 했어요. USB메모리에 가지고 다니면서 이용은 못하지만요 ㅜ 직업이 시각디자인이다보니 이곳도 4년전쯤?인가 그때부터 이용했었거든요. 그때는 iplace가 아니라 박노훈의 개인공간이였었는데 ㅎㅎ 매번 궁금증 생길때마다 여기와서 문의도하고, 다른분들께 답변 남겨주신것들도 보면서 알게되고 도움받아서 늘 감사했어요. 노훈님에 정상이나 소통에 대한 고마움에 저처럼 많은분들도 감사해하고있더라구요^^ 제가 지금은 직업이 바뀌어서 이쪽 관련해서 문의 드릴께 적어지다보니 노훈님과 소통할일도 그만큼 줄어드내요. 가끔와서 안부 글 남기고 갈께요. 이제 곧 12월도 끝나고 새해가 시작될텐데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들 잘 되길 소망할께요. 매번 감사해요^^

fiancee님의 댓글

아! 포터블용이라 설치용과는 특성면에서 차이가 있어 일반적인 조치들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았나 보네요.
설치용으로 해결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어쨌든 한글 이용에는 문제가 없다니 축하드립니다.

iplace라는 회사명을 함께 표기하고는 있으나, 여전히 이전처럼 개인 홈페이지의 형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명과 배너가 들어가고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이 바뀐 것 말고는 달라진 것이 없거든요.
물론 이전처럼 활발하게 글을 올리지는 않고 있지만 말입니다. ^^

이렇듯 찾아주시고, 글도 올려주시니 감사한 마음이며, 항상 행복한 일상이 이어지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진현수님의 댓글

저도 위의 강현수 님이 격고 있는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다가, fiancee 님이 알려주신 1번 방법 (환경설정 초기화) 으로 했더니,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력되고 있네요. 진심 감사 드립니다. 

꾸벅 ^^

samhone

fiancee님의 댓글

문제 해결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이렇게 개인적인 적용 결과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

Total 1,017건 1 페이지
제목
Fiancee 아이디로 검색 2006.08.21 6,341 165
강현수 아이디로 검색 2017.02.28 21 0
강현수 아이디로 검색 2016.12.17 990 0
이권수 아이디로 검색 2015.07.31 681 0
이구찬 아이디로 검색 2015.07.07 548 0
김정연 아이디로 검색 2015.01.22 723 0
정신력의싸움 아이디로 검색 2014.12.12 10 0
이은영 아이디로 검색 2014.10.21 790 0
김정연 아이디로 검색 2014.05.29 14 0
김은주 아이디로 검색 2014.04.01 1,337 0
MAC칸더 아이디로 검색 2014.03.19 1,113 0
정신력의싸움 아이디로 검색 2014.02.04 943 0

오래 전의 내용이라 홈페이지 이전, 그리고 개정 등의 과정에서 링크가 유실된 것 같습니다. 이 점 양해를 구합니다.2009년도의 내용이라 지금과는 상황이 많이 다르며, 적합한 자료를 애플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통하여 찾으시는 게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부트 캠프도 여러 버전이 있고, 지금 사용 중인 Mac 기종에서 이용 가능한 적합한 내용을 추려서 참고를 하셔야 합니다. Mac 기종에 따라 설치 방법도 다르기 때문입니다.일단, 검색한 내용 일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https://support.apple.com/ko_KR/manuals/boot%2520camphttps://support.apple.com/kb/index?page=search&type=suggested&locale=ko_KR&q=boot+camp+%EC%A7%80%EC%9B%90+%EC%86%8C%ED%94%84%ED%8A%B8%EC%9B%A8%EC%96%B4&src=globalnav_support이 이외에도 애플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fiancee 2017-05-30
매킨토시 가이드북 2007

저자:
박노흔(아이플레이스 운용)
변주용(토마토맥 운용)

공저